이단헌트
2015.02.18 03:02

어떻게 0.1%의 매력을 독점할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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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0.1%의 매력을 독점할 것인가?

 

매력은 얼마나 뛰어난 외모, 능력, 스펙 등을 가졌느냐에서 오기도 하지만, 얼마나 희소한 가치를 지녔느냐에서 오기도 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나머지 99.9%의 사람들과 차별화되는 0.1%의 특별한 매력을 가질 것인가?

 

그 비밀에 대해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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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것은 위대한 것의 적

 

Good is the enemy of Great.

 

좋은 것은 위대한 것의 적이다.

 

적어도 ‘매력(Attraction)’이라는 분야에 있어서는 그렇다.

 

우리는 지금까지 너무나도 많은 ‘좋은 것들(Good Things)’에 노출되어 왔다.

 

당신이 옷을 사러 갔을 때, 당신의 주변 사람들, 예를 들어, 당신의 가족, 친구, 애인 등의 사람들은 당신에게, (실제로 그렇든 그렇지 않든) “그 옷 참 괜찮네!” 내지는 “잘 어울리네!”라고 말한다.

 

당신이 미용실에 갔을 때, 그들은 당신에게 “멋져!”, “잘 어울려!”, “예쁘다!” 등의 감탄사를 연발한다.

 

당신은 지금까지의 삶을 살면서 단 한 번이라도 실제로 가장 매력적인 당신 자신의 모습에 대해 상상해본 적이 있는가?

 

일상 생활에서 접하는 흔하디 흔한 칭찬들은 (그러한 칭찬들을 하는 사람들의 본래 의도와는 관계 없이) 당신이 보다 매력적으로 변화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저해하는 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

 

쉽게 말해, 당신은 충분히 더 나아질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변에서 괜찮다고 하니까 그 상태에 그대로 머무르게 되는 것이다.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에 있어서 당신이 실제로 지금보다 나아지고자 한다면, 바로 그러한 안전 지대(Safe Zone)에서 벗어나야만 한다. (그렇다고 지금부터 안하무인 격으로 행동하라거나 아무 생각 없는 거리의 부랑자가 되라는 뜻은 아니다.)

 

당신은 과감하게 알을 깨고 나와야 하며, 새로운 세계를 받아들여야 한다.

 

알을 깨고 나온다는 건, 당신을 둘러싼 보이지 않는 인식의 벽을 깨는 걸 의미하며, 새로운 세계를 받아들인다는 건, 지금보다 더 나아질 수 있는 가능성, 더 매력적으로 변화할 수 있는 기회를 받아들이는 걸 의미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이것을 이루기 위한 가장 이상적인 수단이자 방법은 교육이다.

 

즉, 당신은 당신 자신을 교육해야만 한다.

 

단순히 평소와는 다르게 외모를 그럴 듯하게 치장하는 일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당신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정신적인 영역과 육체적인 영역 모두를 완전히 새롭게 변화시켜야 한다.

 

그렇게 될 때, 당신은 새로운 당신 자신을 맞이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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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방의 끝

 

좋은 시절은 지나갔다.

 

모방이 통하던 시대는 끝났다.

 

이제는 창조의 시대가 도래했다.

 

불과 5년 전만 하더라도, 남녀 모두 자신을 꾸미는데 별로 관심이 없던 시절, 연예인을 약간 따라 하거나 흉내 내는 정도만으로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을 수 있었다.

 

그러나 지금은 다르다.

 

지금은 그러한 모방(Imitation)이 오히려 가치 하락(DLV, Demonstration of Lower Value)으로 보여지고 있다.

 

지금과 같은 시대는 “잘 모르면 가만히 있는 게 상책”이라는 말이 전혀 무색하게 들리지 않을 정도다.

 

어설픈 시도를 어설프게 시도할수록, 잘난 사람들을 돋보이게 만들어주는 들러리, 혹은 장식품이 될 뿐이다.

 

우리와 같은 평범한 보통 사람들의 입장에서, 어떻게 이러한 정체기를 극복할 수 있을까?

 

한편, 경제 비관론자들은 향후 10년 동안 진행될 우리 나라의 경제에 대해서, 저성장 시대에 돌입했다고 하고, 일부 사람들은 이러한 주장에 동요되어, 이제는 희망이 없으며 아무리 노력해도 소용이 없다는 말을 심심찮게 하곤 한다.

 

정말 그럴까?

 

물컵에 물이 반밖에 남지 않았다고 생각하면 그럴 것이요, 물이 반이나 남았다고 생각하면 그 또한 그럴 것이다.

 

다른 사람들이 대체로 정체기에 접어든 시기에도, 당신이 변화할 수 있는 기회, 가능성은 얼마든지 있다. 오히려 많다.

 

이것은 본질적으로 상대적이며 경쟁적인 성질을 띠고 있기 때문이다. 즉,

 

The best quality attraction lasts forever.

최고의 매력은 평생 간다.

 

어떻게 이러한, 최고의 매력(The best quality attraction)을 계발할 수 있을까?

 

방법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다.

 

- 단계별로 진행되는 매력 계발 계획 수립하기

- 매력 계발이 단순히 차이를 주는 것을 넘어, 진화(Evolution)의 과정이라는 점을 이해하기

- 어제보다 오늘, 오늘보다 내일 더 매력적으로 변화하기 (매력 계발을 실제로 실천하기)

 

IMFGLC, 그레이트라이프의 도서, 제품, 서비스는 지구상에서 가장 매력적인 사람들을 연구, 분석하여 매력의 특질을 개인화(Personalization)함으로써, 각 개인이 지속 가능한 매력을 형성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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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성 지능(Emotional Intelligence)이 중요한 이유

 

학교에 다닐 때만 하더라도 공부만 잘하면 만사 OK일 줄 알았다.

 

분명히, 공부를 열심히 하면 인생에 도움이 되는 부분은 있다.

 

그렇지만 당신도 아시다시피, 인생이라는 게 평생 공부만 하면서 살다가 죽을 수는 없는 노릇이다.

 

때로는 휴식도 필요하고, 좋은 취미와 여가 생활은 더 나은 방식으로 능률적으로 일하기 위한 효과적인 원동력으로 작용하기도 한다.

 

“일 잘하는 사람이 노는 것도 잘한다”라는 말을 들어보았는가?

혹은 반대로, “잘 노는 사람이 일도 잘한다”라는 말을 들어보았는가?

 

어느 쪽이 되었든, 일과 여가 생활의 과학적인 상관관계를 논하기 이전에, “일을 잘한다는 것의 의미”에 대해 한번쯤 생각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다.

 

일을 잘한다는 건 뭘 뜻하는 걸까?

 

지난 10년을 돌이켜볼 때, 나는 꽤 적지 않은 사람들을 만났지만, 그들 중 일을 잘한다는 것의 의미를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 사람들은 극히 드물 거라고 확신한다.

 

대부분의 사람들, 아니, 거의 모든 사람들은 일을 잘한다는 의미를 다음과 같이 이해하고 있을 것이다.

 

- 돈을 잘 번다.

- 개인적인 역량이 탁월하다.

- 다재 다능하다.

- 좋은 직업을 가졌다.

- (실제로 그렇든 그렇지 않든) 뭔가 일을 잘하는 것처럼 보인다.

 

대부분의 경우, 위에 해당하는 경우는 실제로 일을 잘하는 것과는 거리가 먼 경우가 많다.

 

따지고 보면 분명히 일정 부분 상관 관계는 있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위에 해당하는 요소들은 일을 잘하는 것의 결과이거나, 단지 표면적, 피상적, 단편적인 요소들에 불과한 경우가 많다.

 

지금 내가 말하고 있는 것은, “남들에 비해 탁월한 결과를 이끌어내는 가장 핵심적인 원동력으로써의 일을 잘한다는 것의 의미”에 대한 것이다.

 

이것은 단순히 유능한 개인이 되는 것 그 이상의 무언가를 의미한다.

 

이것은 효과적인 팀 플레이어가 되는 것과 관련이 깊다.

 

당신이 효과적인 팀 플레이어가 될 수 있다면, 당신은 유능한 개인이 해내는 것 그 이상의 성과(Performance)를 달성할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효과적인 팀 플레이어가 될 수 있을 것인가?

 

이것은 단순히 당신에게 주어진 일을 잘 해내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 이상의 무언가가 필요하다.

 

그 이상의 무언가란, 다음과 같은 요소들을 일컫는다.

 

- 자기 인식 능력의 향상(Enhancing self-awareness)

- 관계 구축 능력의 향상(Enhancing relationship-building skills)

 

그렇다면 이러한 요소들은 어떻게 길러질 수 있는가?

 

- 당신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통제하기 위한 방법들에 대한 훈련

- 당신 자신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이를 다른 사람들의 감정과 연결 지을 수 있는 전략의 수립

- 보다 효과적인 팀 플레이어가 되기 위한 감성 지능의 계발

 

위의 방법들을 통해, 당신은 타고난 리더십이 없더라도 유능한 개인에 비해 탁월한 성과를 창출하는 효과적인 팀 플레이어로 거듭날 수 있다.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에 있어서 IMFGLC의 방법론(Methods)은 위와 같이 비즈니스와도 불가분의 관계를 이루고 있으며, IMFGLC의 강의와 컨설팅을 통해 당신은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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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과는 달라진 상황, 어떻게 대처하는 게 효과적일까?

 

요즘 들어 부쩍 “여성들의 마인드가 예전 같지가 않다.”는 하소연을 많이 듣게 된다.

 

정말 여성들의 마인드가 예전과는 달라진 걸까?

 

어쩌면 그럴지도 모른다.

 

인간의 행동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사회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나비 효과(Butterfly Effect)’라는 말을 들어보았는가?

 

이것은 지구 반대편에 있는 나비의 날갯짓이 다른 한쪽에서는 폭풍우와 같은 거대한 변화를 일으킬 수도 있다는 현상을 의미한다.

 

소셜, 연애에서의 기후(Climate)를 관측해 보건데, 실제로, 필드 상황은 예전과는 많이 달라진 것이 사실이다.

 

건물, 환경, 배치, 모습 등은 예전과 비슷하거나 거의 변화가 없을지 몰라도, 사람들의 인식이 달라졌다.

 

그리고 이것은 중요하면서도 중대한 변화다.

 

그렇다면 달라진 사람들의 인식에 어떻게 대처하는 게 효과적일까?

 

여기에 대해서, IMFGLC, 그리고 IMFGLC의 도서, 제품, 서비스는 무엇보다도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시한다.

 

그리고 이러한 효과적인 솔루션을 받아들이기 이전에, 당신은 먼저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러한 ‘필드 상황의 기후 변화’를 받아들이는 방식에 대해 이해할 필요가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변화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정확히 말하면, 싫어하는 상태에 가깝다.

 

심지어, 어떤 경우에 그들은 (틀림 없이 변화가 일어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는 사실조차도 인정하지 않으려 한다.

 

이러한 현상은 아주 뻔한 변화에서부터, 거의 알아차리기 힘든 미세한 변화에까지 다양하게 나타난다.

 

자연 환경에서의 기후 변화를 예로 들어보자.

 

우리 나라의 계절은 크게 4계절로 나뉘어져 있다.

 

봄, 여름, 가을, 겨울이 바로 그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실제 자연 현상을 봄, 여름, 가을, 겨울이라는 단어로 지칭해서 그렇지, 실제 자연 현상의 경계는 이렇게 4가지 종류만으로 정확하게 나뉘어져 있지 않다.

 

단지 대략적인 구분만 가능할 뿐이고, 이러한 변화는 매우 천천히, 감각적으로 거의 인식하기 어려울 정도로 미세하게 진행되기 때문에, 어느 누구도 이러한 변화를 정확하게 감지하거나 측정하기가 어렵다.

 

혹자는 이 분야에 대한 그 자신의 경험과 지식이 부재함을 스스로 반증하기라도 하듯, 소셜, 연애를 ‘감각의 영역’이라고 주장하기도 하는데, 나는 이러한 주장을 볼 때마다 실소를 금할 수 없다.

 

더 자세히 살펴볼 것도 없이, 소셜, 연애는 감각의 영역이 아니며, 이것은 어디까지나 사실의 영역이다.

 

계절이 변화할 때, 어떤 사람들은 덥다고 말하고, 어떤 사람들은 춥다고 말한다.

 

그러므로 계절 변화에 대비할 때, 아무 생각 없이 다른 사람들의 말에 의존하는 건 내가 볼 때 거의 미친 짓이나 다름이 없다.

 

사람들의 (관점의 차이가 아닌) 대체적인 인식의 변화도 사실상 계절 변화와 비슷한 성질을 띠고 있다.

 

그리고 이 사실을 이해한다면, 당신은 계절 변화, 사람들의 인식 변화에 무관하게 언제 어디에서나 일정 확률 이상의 성공을 거둘 수 있다.

 

물론, 당신은 이러한 사실을 이해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며, 이러한 사실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Methods)을 배울 필요가 있다.

 

그리고 그게 바로 다른 대부분의 사람들에 비해 앞서나가는 현실적인 방법이다.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에 있어서 IMFGLC, 그리고 IMFGLC의 도서, 제품, 서비스는 이러한 현실적인 방법을 토대로, 사람들이 실제로 매력적인 존재로 변화할 수 있도록 이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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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은 즐기는 쪽인가, 즐김을 당하는 쪽인가

Are you player? Or played?

 

얼마 전에 어느 어장관리녀의 어장 관리 방법이 장안의 화제가 된 적이 있다.

 

해당 어장 관리 방법에는 어장관리녀가 호구 남성을 요리(?)하는 방법이 담겨 있어 많은 남성들의 충격을 자아냈다.

 

나는 음모론적인 사상을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세상에는 좋은 사람들뿐만 아니라 나쁜 사람들도 많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받아들이지 않을 수 없다.

 

당신이 인생을 살면서 좋은 사람들만 만난다면 그보다 더 좋은 행운은 없겠지만, 한편으로, 나쁜 사람들을 만나게 된다면 당신은 그런 사람들을 대하는 올바른 방법을 알고 있을 필요가 있다.

 

착한 사람은 착하고, 나쁜 사람은 나쁠 거라는 보통 사람들의 생각과는 달리, 실제 나의 경험에 비추어보면, 나쁜 사람들에도 여러 형태의 유형들이 존재한다.

 

- 나쁘지 않고 영리한 사람들

- 나쁘지 않고 우둔한 사람들

- 나쁘고 영리한 사람들

- 나쁘고 우둔한 사람들

 

일반적으로, 이 중에서 당신이 가장 조심해야 할 유형은 바로 세 번째 유형이다.

 

당신이 바보가 아니라면 네 번째 유형의 사람들에게 당하는 일은 없거나 드물 것이다.

 

그러나 세 번째 유형의 사람들의 경우, 당신이 웬만한 주의력을 갖지 않은 이상, 한번쯤은 당할법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나쁘고 영리한 사람들이 저지르는 일종의 사기 행각에 대하여 “멍청하게 왜 그런 일을 당하냐”는 식으로 결과해석주의적인 입장을 취하는 경우가 다반사지만, 멍청하지 않은, 오히려 영리한 편에 가까운 사람이 나쁜 의도를 감춘 채 착한 의도를 가진 것처럼 위장하고 접근한다면, 그러한 접근에 속아넘어가지 않을 사람들이 그리 많지 않다.

 

한편, 소셜과 연애 분야에서 어떤 남성들은 “예쁜 여성들은 성미가 나쁠 것이다.”라는 입장을 취하곤 하는데, 성미가 나쁜 예쁜 여성들도 있는 반면, 착하고 예쁜 여성들도 얼마든지 존재한다.

 

이쯤에서 당신은 다음과 같은 의문을 떠올릴 수 있을 것이다.

 

‘그러면 착하고 예쁜 여성들(여성의 입장에서는 착하고 잘생긴 남성들)을 잘 골라내면 되겠네?’

 

글쎄… 반은 맞고 반은 틀린 생각이다.

 

앞에서 언급했다시피, 인생에는 좋은 사람들만 있는 게 아니다.

 

나쁜 사람들도 분명히 존재한다.

 

당신은 당신이 원하든, 원치 않든, 좋은 사람들만 골라서 만날 수는 없다.

 

당신은 인생에서 언젠가 한번쯤은 나쁜 사람들을 만나게(정확히는 맞닥뜨리게) 된다.

 

나는 그런 당신에게 “나쁜 사람들을 만나면 당신이 당한 만큼 그들에게 똑같이 복수해줘라.”는 식의 뻔한 소리를 하지는 않을 것이다.

 

실제로 나는 한달 안에 끝나는 짧은 것에서부터 약 2년에 달하는 긴 것까지, 지금까지 수십여 개의 법적 소송들을 진행해본 경험이 있고, 겉으로 보기에 현저히 불리해 보이는 상황 속에서도 대부분 승소에 가까운 결과를 거두었으며, 그 결과, 내가 느낀 점은 ‘소송에서 이기니까 참 좋다, 기쁘다, 행복하다.’가 아니라, ‘애초부터 할 필요가 없는 싸움은 하지 않을 수 있다면 하지 않는 게 최선이다.’라는 것이다.

 

모든 사건들이 내 인생에서의 값진 경험이 된 건 사실이지만, 한편으로 시간을 허비했다는 느낌은 지울 수가 없다. (물론 그 과정에서 나에게 도움을 주셨던 모든 분들께는 지금도 여전히 진심으로 깊이 감사하고 있다.)

 

그렇다고 가만히 당하고만 있으라는 뜻은 더더욱 아니다.

 

앞서 말씀 드렸다시피, 올바른 방법을 알고, 지혜롭게 대처하는 게 중요하다.

 

올바른 방법을 알게 된다면, 당신은 선택을 당하는 입장에서 선택을 하는 입장으로 이동하게 된다.

 

그리고 이것은 쉽게 눈에 띄지는 않지만 중요한 차이다.

 

소셜과 연애 관계에서, 당신은 선택을 하는 입장인가?

 

아니면 선택을 당하는 입장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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